티스토리 뷰

반응형

고지혈증 좋은음식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 성인들이 가장 많이 걸려있는 성인병이 뭔지 혹시 알고 계신가요? 육식과 음주, 흡연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고지혈증이 바로 그 주인공이에요.

 

 

피에 지방이 둥둥 떠있어서 혈관질환을 유발하고 혈액순환에 장애가 생기는 고지혈증을 개선하고 예방해주는 다양한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고지혈증에 좋은음식으로 등푸른 생선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쉽게 찾아볼수 있는 고등어가 등푸른 생선의 대표적 생선이죠. 등푸른 생선에는 오메가 3 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답니다. 등푸른 생선은 혈중의 유해 중성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줄 수 있어요. 게다가 지방산, 칼슘, 단백질은 물론  DHA,EPA 같은 충분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어 노화 방지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고지혈증 좋은음식으로  양파가 있습니다.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고 다양한 음식에 활용되는 양파는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폴라보노이드의 일종인 루틴, 유화아릴, 퀘르세틴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혈관벽을 강화해주고 혈전의 생성을 방해합니다. 게다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니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죠. 다양한 항산화 물질로 콜레스테롤을 떨어트리는 효과 또한 있습니다.


 

 

 

고지혈증에 좋은음식으로 현미도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먹는 백미를 도정하지 않은 현미는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는 것은 물론이고 몸에좋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높여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요.

게다가 다량의 미네랄과 비타민E가 함유되어 있으니 고지혈증을 포함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에요.



평소에 자주 찾아볼 수 있는 다양한 고지혈증에 좋은음식들 알고 먹으면 충분히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여러분도 백미보다는 현미를 즐기고 붉은살 생선보다는 등푸른 생선을 즐기시면 얼마든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건강한 삶을 살아가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고지혈증 좋은음식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즐거운 날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