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칡즙효과 알아보겠습니다.

 

♣간에 좋다

칡즙에는 카테킨이 들어있어서 간장의 과산화지질 형성을 예방하여 간기능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흡연과 잦은 음주로 간기능 이상에 시달리는 분들은 칡즙을 챙겨드시면 좋겠습니다.

 

 

 

♣골다공증 치료

칡에는 다이제인 성분이 풍부하여 우리 몸에서 칼슘이 흡수되는 것을 도와주어 골다공증 예방 그리고 치료에 효과가 탁월합니다. 달걀, 우유, 홍화씨, 연어, 멸치 등과 함께 섭취하면 더 좋습니다.

 

 

 

♣변비에 효과적

변비에 칡즙효과가 탁월합니다. 섬유소가 풍부하여 장기능 개선과 변비예방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이외에도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기 위해서 아침 공복에 물 한잔 꼭 챙기세요~

 

♣갱년기 증상 개선

안면홍조, 불면증, 우울증, 발한 등을 동반하는 갱년기 증상에 칡이 좋습니다. 여성호르몬의 일종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작용을 하는 다이드제인 성분이 풍부해 갱년기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탈모개선

이소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대머리 예방과 탈모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두피의 혈액순환 개선과 두통, 피로회복에도 효과적입니다.

 

♣술독에 효과적

칡뿌리에 들어있는 퓨에라린 성분이 몸속의 알콜 성분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고 술독을 풀어주고 갈증을 해소시켜줍니다.

 

 

 

♣체지방 축척을 억제

칡은 저칼로리이고 카테킨 성분이 풍부하여 체지방의 흡수와 축적을 억제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오늘은 칡즙효과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잘 챙겨드시고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